공부/안드로이드
안드로이드 공부를 위한 지침
dofury
2023. 12. 28. 20:29
728x90
- 기본 개념
- 안드로이드 아키텍처 및 컴포넌트
- Activity
- Service
- BroadcastReceiver
- ContentProvider
- 생명 주기
- 안드로이드 아키텍처 및 컴포넌트
- 언어 및 도구
- Kotlin 프로그래밍 언어 문법
- Android Studio 사용법 및 디버깅 도구 활용
- Android Studio 플러그인 활용
- Lint(코드 검사 도구)
- Gradle 빌드 시스템 이해
- 사용자 인터페이스(UI)
- Material Design 원칙
- RecyclerView 및 Adapter 패턴
- 사용자 입력 처리(이벤트 핸들링, 터치 이벤트)
- Compose를 활용한 Design
- 데이터 관리
- SharedPreferences
- DataStore
- SQLite
- Room
- 데이터 바인딩 라이브러리 활용
- ViewModel
- LiveData
- 실시간 데이터 처리
- RxJava
- Kotlin Flow
- LiveData
- 성능 최적화
- 메모리 최적화
- 멀티스레딩 및 비동기 처리
- Kotlin Coroutine(코루틴)
- RX
- 앱 크기 최적화
- Android KTX 라이브러리
- 보안
- 안드로이드 권한 시스템
- HTTPS(보안 통신)
ProGuard(코드 난독화)
- 디자인 및 아키텍처 패턴
- MVVM(Model-View-View Model)
- Signleton(싱글톤)
- Clean Architecture(클린 아키텍처)
- 테스트
- 단위 테스트 및 UI 테스트
Mockito(테스트 도구)
- 네트워크 통신
- Retrofit
Volley- gRPC55
- 이미지 처리
- Glide
Picasso
- 클라우드 기반
Firebase
- 커스텀 뷰 및 그래픽스
- 커스텀 뷰 작성과 사용
- 2D 및 3D 그래픽스 처리
- 애니메이션
- 뷰 애니메이션 및 속성 애니메이션
- 화면 전환 애니메이션
- 센서
- 기기 센서 활용(가속도계, 자이로스코프)
- GPS
- 센서 이벤트 처리
- 리소스 관리
- 리소스 디렉토리 및 리소스 파일 관리
- 다국어 및 다양한 디바이스 지원
- 의존성
- Dagger
Koin
- 그 외
- Jetpack Navigation
- Jetpack WorkManager
- WebView
- 지도SDK
- Zxing(QR)
728x90